최대한 빠르게 답하기
  1. 객체의 개념
  2. 특성의 개념
  3. 값의 개념
  4. 데이터타입의 세 종류
  5. 링크의 개념
  6. 클래스의 행위를 ( )이라 한다.
생각해 보고 답하기
  1. 값의 세 가지 유형에 대해서 설명하라. 1.2, 1.3 참조
  2. 정체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고, 정체성의 의미에 부합하도록 하려면 객체 생성 시 어떻게 해 주어야할 지 답하라.  1.5 참조
  3.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생성개념과 사용개념을 구분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라. 2.8, 2.9 참조
제시된 내용에 대해서 설명하기
  1. 개념이 있어야 실체에 대해서 말할 수 있다. 1.1 참조
  2. 무리가 형성되면 개념이 생기고, 개념이 생기면 이름이 붙여지고 집합이 만들어진다. 2.1 참조
  3. 사용개념은 생성개념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 2.2, 2.3, 2.4, 2.5 참조
실습
  1. 온라인 서점에서 도서를 주문하는 과정에서 식별한 객체들에 대한 사용개념과 생성개념을 도출합니다.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해 봅니다.

  • 도서 주문에서 객체를 식별했을 때 이미 부여된 개념이 무엇인지 작성해 봅니다.
  • 해당 객체가 어디서 생성되었을지에 대해서 생각해 봅니다.
  • 객체가 처음 생성될 때 부여된 개념이 무엇인지 작성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