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선물 거래 2일 라운드 1 – My AI Smarteasy 사용자 코파일럿 에이전트 – 트레이더와 함께 코인 선물하기

오전 8시. AI 트레이더는 추세 약화/횡보라고 합니다.


쉬라고 하니 쉬어갑니다.

저축이 어떻게 움직이던 그건 저축이니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현금 비중을 항상 어느정도는 가지고 가야 합니다. 이후 아무리 좋은 상황이라도, 현금 보유량을 20% 정도 가져가는 것을 반드시 지키는 원칙으로 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5%이지만 20%까지 늘려가야 합니다. ‘이번 흐름상 BTC 10만 달러는 다시 가겠구나 ‘라는 생각이 이 원칙을 지키지 못하게 할 수 있으니, 더욱 원칙을 지키도록 합니다.

레버리지를 높게 쓰면 그건 저축이 아니고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저축은 아무리 상황이 긍정적이라고 해도 5 이하로 합니다. 

거래를 BTC로 하지 못하는 이유는 수수료 입니다. 무료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거래를 빈번히 하느냐 못하느냐가 투자냐 저축이냐를 구분하고 있는 거네요. 장기 보유하고 싶으냐 하루 이상 갖고 있기 싫으냐가 기준이네요.

비트코인 사서 묻어두면 되는데, 심심하니까 뭐라도 하려고 하니 다른 종목을 거래하는게 깊은 곳에 묻어두고 이렇게 행동하게 하는 이유네요. 

이렇게 되지 않으려면 저축은 레버리지를 낮추고, 투자는 기회가 나타나기를 기다리다가 기회가 오면 레버리지를 키워 수익을 최대화해야 합니다. 상황이 예상 밖으로 움직이면 수수료가 없으니 쉽게 태세 전환을 해야 합니다. 


BTC가 상승하니 저축성 손실이 점차 회복 됩니다. 

인간 트레이더가 아니라  AI 트레이더가 거래의 주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인간 트레이더의 멘탈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BTC 상승으로 20% 정도 수익을 냈습니다. 현금 비중을 10프로로 올렸습니다. 이 시장에서 수익을 낸다는게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네요.

‘거래하지 않고 레버리지 이용해 상승장에서 최대한 길게 롱오픈한다.’

About the Author
(주)뉴테크프라임 대표 김현남입니다. 저에 대해 좀 더 알기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ww.umlcert.com/kimhn/

Leave a Reply

*